2024년 태풍 실시간 확인하는 곳과 역대 태풍은 어땟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다들 휴가계획 짜셨나요? 2024년에는 무더위가 더 심해지고 장마철이 더 길다고 하니 태풍정보도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태풍 실시간으로 확인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매번 뉴스만 챙겨볼 수 없으니 실시간 사이트를 보고 대비하셨으면 좋겠어요.
2024년 태풍 실시간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에서는 태풍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해수면의 온도현황, 하층유선(대류촉발감시), 바람시어, 구름영상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태풍 뿐만 아니라 날씨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내일, 모레 등 단기 중기 날씨정보도 제공하고 습도, 일일강수량 도 제공합니다. 아무래도 기상청이 제공하는 정보인 만큼 신뢰도가 가장 높은 사이트 입니다.
윈디
윈디사이트는 위성으로 해수의 이동, 온도 등을 직관적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어플로도 받아 볼 수 있어서 아래링크를 참고 하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역대 태풍정보
우리나라는 지리적 특성상 여름과 가을에 태풍의 영향을 자주 받습니다. 태풍은 강한 바람과 많은 비를 동반하며, 때로는 큰 피해를 입히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기억에 남는 태풍 몇 가지를 소개해 볼게요.
1. 태풍 사라 (1959년)
1959년 9월, 태풍 사라는 대한민국을 강타한 가장 치명적인 태풍 중 하나로 기록되었습니다. 이 태풍은 한반도에 상륙하여 전국에 걸쳐 큰 피해를 남겼습니다. 사라로 인해 약 1,000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었으며, 수십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부산과 마산 지역에 큰 피해를 입혔으며, 농경지와 주택이 심각하게 파괴되었습니다.
2. 태풍 루사 (2002년)
2002년 8월, 태풍 루사는 대한민국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과 폭우를 동반한 채 상륙했습니다. 강릉 지역에서는 870mm의 기록적인 강수량을 기록하며, 전국적으로 약 240명이 사망하고, 약 5조 원의 재산 피해를 남겼습니다. 태풍 루사는 기상 관측 역사상 가장 많은 비를 기록한 태풍 중 하나로, 그로 인해 많은 인명과 재산 피해를 입혔습니다.
3. 태풍 매미 (2003년)
태풍 매미는 2003년 9월, 한반도를 강타한 또 다른 강력한 태풍입니다. 매미는 순간 최대 풍속이 시속 216km에 달할 정도로 강력한 바람을 동반했습니다. 이로 인해 130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었고, 약 4조 원 이상의 재산 피해를 남겼습니다. 특히, 남해안 지역과 부산, 제주도에 큰 피해를 입혔으며, 정전과 통신 두절 등의 문제도 발생했습니다.
4. 태풍 볼라벤 (2012년)
2012년 8월, 태풍 볼라벤은 한반도를 지나가며 강한 바람과 폭우를 몰고 왔습니다. 볼라벤은 순간 최대 풍속이 시속 210km에 달하며, 전국적으로 약 25명이 사망하고 많은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농작물 피해가 특히 심각했으며, 제주도와 남해안 지역에서 많은 과수원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또한, 많은 항공편이 취소되고, 선박 운항이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5. 태풍 링링 (2019년)
2019년 9월, 태풍 링링은 제주도와 서해안을 따라 북상하며 강력한 바람을 동반했습니다. 순간 최대 풍속이 시속 196km에 달했던 링링은 전국적으로 약 3명이 사망하고 많은 재산 피해를 입혔습니다. 특히, 농작물 피해가 심각하여 농민들에게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링링은 최근 몇 년간 대한민국을 강타한 태풍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태풍은 매년 반복되는 자연현상이지만 금년에는 태풍을 실시간으로 조회해봐서 언제 피해야 하고 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현재는 6월 중순인데 며칠 전 뉴스에서는 태풍이 사라졌다는 말도 들리더군요. 예년에는 이때 즈음 태풍피해가 기사거리가 되곤 했는데 이상기후 현상이 계속되면서 태풍도 늦게 생기기도 하나봐요. 언젠가는 태풍이 없는날도 오려나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